래피드마이너(RapidMiner) 활용사례 - 자동차 제조분야※래피드마이너 공식 홈페이지(www.rapidminer.com) 사이트 화면자동차 분야는?고객, 차량, 공장 및 소비자 데이터를 활용하여 품질을 극대화하고 고객 만족 및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임자동차 산업은 본래 데이터 중심이었지만오늘 날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데이터 중심으로 바뀌고 있으며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데이터를 활용한 효과적인 수익화에 엄청난 압력을 받고 있습니다.차량 내 센서가 바뀌고 트럭은 연결된 스마트 장치로 바뀌었고, 이 장치는 차량 성능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제조업체, 딜러, 보험사 및 시 당국에 전송합니다.또한 자율주행차의 증가는 생산되는 새로운 데이터의 양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소비자 선호도를 극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자동차 회사들은 단순한 제조업체에서 최고의 기술을 가진 신제품과 서비스의 혁신업체로 거듭나야 합니다.래피드마이너는 자동차 회사가 소비자, 차량, 공장에서 제공하는 모든 가용 데이터를 사용하여품질을 극대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성공적인 미래를 향해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준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래피드마이너 공식 홈페이지(www.rapidminer.com) 사이트 화면자동차 산업의 도입 효과 **수익창출 효과 사례**판매 서비스 그룹은 인센티브의 가격을 최적화했으며 더 많은 고객이 대리점에 대한 보증 후 서비스를 요청하도록 유도했습니다.한 제조업체의 신차 판매조직은 과거 구매패턴, 인구통계 등을 사용하여 수요를 정확하게 예측함으로써 대리점의 위치에 맞는 재고를 제공하여 매출을 극대화했습니다.또한 유럽의 한 제조업체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여 혼잡한 도심지의 운전사들에게 프리미엄 주차 공간 예측하고 판매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비용절감 효과 사례**한 제조업체의 서비스 부서는 차량수리 패턴을 분석하고 성능이 떨어지는 서비스 센터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여 반품율을 낮추고 고객 만족도를 높였습니다.글로벌 제조업체의 품질 보증부서는 개별 공장의 품질 문제를 정확하게 예측하여 비용이 많이 드는 리콜을 최소화 했습니다.**위험요소 감소효과**이 분야으 선도적인 제조업체의 생산부서는 용량을 최적화하고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공장 병목현상을 예측하고 라인을 재할당하여 총 공장 처리량을 늘렸습니다.또한 한 제조업체의 마케팅팀은 소셜미디어를 포함한 고객접점의 텍스트 분석을 활용하여구매 전과 구매 후의 느낌을 평가하고더 나은 브랜드 캠페인 및 타켓 커뮤니케이션을 실시하여많은 이탈 고객의 위험을 극복했습니다.자동차 분야의 래피드마이너 데이터 예측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본인의 산업에 맞게 어떤 주제로 데이터 분석을 해야할 지 아이디어를 얻으셨나요??아직 데이터 분석을 어떻게 적용해야할 지 감이 안오시나요?대기업 등 다양한 빅 데이터 분석 경험이 많은플랜투비즈니스컨설팅에게 고민을 말씀해보세요!무료 상담 진행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