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피드마이너(RapidMiner) 활용사례 - 쇼핑 및 전자상거래 분야유통 관련 종사자 분들 주~~목!!!데이터 분석 및 예측을 통해,어떤 문제를 해결하고 어떤 효과를 낼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래피드마이너 공식 홈페이지(www.rapidminer.com) 사이트 화면쇼핑 및 전자상거래 분야는?소비자 중심의 기업들은 가격 최적화부터 공급과 수요의 완벽한 조화에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가지고 있다.최근 몇 년간 소매업, 전자상거래, 소비자 상품만큼 다양한 변화를 극복한 산업은 없었습니다.변화는 다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합니다.고객의 디지털 전환은 기계학습을 사용하여,고객을 정확하게 분류하고 맞춤화된 관련 메세지와 서비스로 최적화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소셜미디어는 특히 특정 브랜드 선호자와 비선호자들을 1:1로 대응할 수 있고,개인 수준 및 브랜드,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생각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로써한마디로 고객 인사이트 보물창고입니다.래피드마이너는 기업이 이러한 업계 변화를 통해 경쟁업체보다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래피드마이너 공식 홈페이지(www.rapidminer.com) 사이트 화면쇼핑 및 전자상거래 분야의 도입효과 **수익 창출 효과**한 전자상거래 회사는 시장 바구니의 예측 분석과 구매 패턴을 사용하여,모바일 상품권을 도입함으로써 30일 내 반복적인 구매를 증가시켰습니다.한 소비자 제품회사는 경쟁사 제품에 대한 소셜미디어 게시물에 대한 텍스트 분석을 사용하여,차별화 및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기회를 찾았습니다.한 소매업체는 상품 부문과 채널 별로 SKU 배합을 최적화 하여,수익성이 떨어지는 제품을 없애고 유통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비용 절감 효과**한 전자상거래 회사는 예측 분석을 통해 수요예측을 개선하여 과잉 재고 문제를 없앴습니다.어떤 소매업체는 예측 계획을 활용하여 새로운 매장의 최적 위치를 결정하고 구역별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위험 요소 제거**한 온라인 유통업체는 소비자 구매패턴을 파악 후 각 주문에 적용시켜,사기 전자상거래 주문으로 예측되는 의심스러운 부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어떤 제품회사는 에측 분석을 통해 가장 불만족한 소비자 리뷰를 찾아내어,그 속성을 발견하고 이에 따른 유지 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개선하였습니다.한 소매업체는 콜 센터 분석을 실시하여 업무 흐름을 개선했으며,특히 고객 불만 해결과 관련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부정적인 리뷰의 위험을 줄였습니다.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지 아이디어를 얻으셨나요??가장 좋은 것은 빅 데이터 분석 경험이 많은 회사에게다양한 적용 실사례를 들어보는 것입니다!!우리 회사에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 기술을 적용해보고 싶다면?!!다양한 분야의 빅 데이터 분석 경험이 많은 플랜투비즈니스컨설팅에게문의하세요!!친절하고 꼼꼼하게 무료 상담해드립니다!!※플랜투비즈니스컨설팅은 래피드마이너의 공식 파트너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