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피드마이너(RapidMiner) 제품성향파악 데이터분석 활용 사례 제품성향파악 위해 데이터 분석은 어떻게 활용될까요?? ※래피드마이너 공식 홈페이지(www.rapidminer.com) 사이트 화면 고객의 구매 예측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당신이 판매하려는 물건에 대한 고객의 구매를 좀더 많이 유도하는 방법 외에는별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이를 위해서는 적절한 제품의 재고, 제품 포트폴리오가 필요합니다.또 다른 의미로 고객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예측부분 이므로각 고객에 맞는 정확한 제품을 홍보해야 합니다.데이터 사이언스는 고객의 온라인 행동과 과거의 구매 데이터를 결합하여 제품권장 사항 및 기타 홍보 전략을보다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다 강력한 제품 추천**프로모션되는 제품은 풍부한 데이터와 최첨단 분석을 통하여 개발 될때만 더욱 유용하고 흥미로운 결과를만들어 냅니다.직관성이나 단순한 고객과 제품의 연결을 넘어서야만 합니다.**전환 및 장바구니 크기 확장**고객에게 관심있는 제품을 보여줌으로써 구매의욕을 고취 시키십시오.고객은 분명 계산하기 전에 더 많은 제품을 추가 구매할 것입니다.**고객 경험 향상**각 프로모션되는 제품마다 관련성이 높을수록 이러한 권장사항은 영업 전략이 아닌, 서비스처럼 보입니다.**더 나은 전략 계획**고객과 제품성향의 연관관계를 이해하고 이러한 인사이트를 시장진출 전략에 활용 하십시오. 제품성향파악을 위해 데이터 분석이 어떻게 활용되는지잘 알아보셨나요?자신의 업무에 어떤 주제로 데이터 분석을 할 지아이디어를 내보세요!가장 좋은 방법은 경험이 많은 회사에데이터 분석 사례를 들어보는 것입니다!!어려워말고 꼼꼼하고 친절한 무료 상담을 받아보세요!^^